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일상화된 미세먼지…기능성 화장품 '봇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건조한 날씨에 미세먼지까지…피부관리 어려워

클렌징·보습·안티에이징 등 기능성 화장품 주목

뉴시스

【서울=뉴시스】왼쪽부터 김정문알로에 '큐어크림 2X', 마데카21 '테카솔 안티더스트 클렌저', 메디힐 '안티더스트 카밍마스크'. 2019.02.22.(사진= 각사 제공)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백영미 기자 = 미세먼지가 일상화 되면서 아침에 일어나면 날씨보다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건조한 날씨에 미세먼지까지 기승을 부려 피부가 탄력을 잃거나 피부장벽 손상으로 노화가 촉진되기 쉬운 요즘 화장품 업계는 자연 유래 성분을 이용한 제품이나 고보습, 안티에이징 제품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미세먼지가 봄부터 겨울까지 거의 1년 내내 이어지면서 '안티더스트'(anti-dust) 제품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차나무·백동백·알로에…제주산 원료 함유

아모레퍼시픽 '프라임 리저브 에피다이나믹 액티베이팅 크림'은 아모레퍼시픽의 제주 다원 중 1% 미만에서만 재배하는 차나무인 ‘앱솔루티'로부터 추출한 원료로 만들어져 1년에 2000병 가량만 출시된다. 앱솔루티에서만 추출되는 이 제품의 핵심 원료 ‘앱솔루친 228K™'는 각종 외부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뿐 아니라 다양한 생활습관으로 변화된 피부에 생명력을 더해준다.

또 아모레퍼시픽만의 독보적인 피부 과학 기술인 'AP 10 바이오에멀젼'은 앱솔루친 228K™성분을 피부 깊숙히 전달해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준다. 동봉된 스패출러(플라스틱 숟가락)로 눈 밑과 꼬리, 아래턱 등을 마사지해 피부에 더욱 깊숙이 스며들게 할 수도 있다.

클리오의 고기능성 자연주의 브랜드 구달은 50시간 보습이 유지되는 ‘동백 보습장벽 크림’을 출시했다. 이 제품에 함유된 제주 백동백은 피부 깊숙히 수분을 공급해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가꿔준다. 구달은 자체 동백 세라마이드 기술로 동백 추출물과 천연 세라마이드 성분인 에코 세라마이드를 효율적으로 배합했다.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20가지 주의 성분을 넣지 않았다.

김정문알로에의 '큐어크림 2X'는 제주산 알로에로 만든 기능성 보습크림이다. 이 제품은 김정문알로에가 제주도 농장에서 직접 재배하고 관리하는 식용 알로에 중 하나인 아보레센스를 활용해 피부 보습, 진정에 효과가 있다. 최근 항산화 효능도 인정받았다. 특히 아보레센스 성분(칸델라브라알로에잎 추출물)을 기존 제품보다 2배 이상 함유하고 있다.

또 알로에베라잎즙, 병풀추출물, 프로폴리스, 티트리오일, 아르간오일, 시어버터 등 식물성 오일 17종이 들어있어 보습, 진정, 피부보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큐어크림 2X는 한국피부과학연구원 임상실험을 통해 수분 100시간 지속, 피부 장벽 강화, 수분보호막 형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기능성 클렌징·마스크팩 제품'눈길'

건조한 날씨로 민감해진 피부는 초미세먼지와 자외선 차단제, 피부 노폐물들이 뒤엉켜 트러블이 발생하기 쉽다. 초미세먼지 속 중금속 성분은 피부 모공 속까지 침투할 수 있어 외출에서 돌아온 후 꼼꼼한 클렌징이 매우 중요하다.

마데카21 ‘테카솔 안티더스트 클렌저’는 미세먼지와 자외선차단제 세정 효과와 관련해 인체 적용 시험을 마친 클렌징폼이다. 조밀한 크림 거품이 피부에 밀착돼 눈에 보이지 않는 초미세먼지와 자외선을 자극 없이 제거해준다. 동국제약의 병풀추출물을 25% 함유해 미세먼지에 지친 민감한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된다. 미국 화장품 유해 성분 검증기관인 EWG에서 최고 안전등급으로 분류되는 '그린 등급'이여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풀무원로하스 '트루 모이스처 바디 클렌저'는 모공보다 작은 크기의 조밀하고 풍성한 마이크로 버블이 모공 속에 침투해 미세한 노폐물까지 씻어낸다. 치마버섯유래 베타글루칸, 히아루론산 등 자연 유래 성분과 호호바, 로즈힙, 카멜리아 등 식물성 보습 오일 성분이 보습막을 형성해 세안 후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준다.

메디힐 ‘안티더스트 카밍마스크’는 미세먼지 차단에 도움을 주는 Protection-P(E) 콤플렉스를 함유하고 있다. Protection-P(E)는 편백수, 하이드로제네이티드레시틴, 세라마이드3 등의 성분으로 구성됐다. 또 피부 장벽 강화 성분 Celamela과 유효 성분은 피부를 건강하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N.M.F 안티더스트 카밍마스크’에 포함된 자연유래보습인자는 피부 수분력을 끌어올려 주고, ‘티트리 안티더스트 카밍마스크’에 포함된 티트리 성분은 피부 진정과 보습을 돕는다.

positive100@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