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5 (화)

산업부-중기부, 산업 · 기업정책 등 '협업 방안' 논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종=국제뉴스) 김영명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는 "2019년 제1차 산업부-중기부 정책협의회를 개최하고 산업기업정책간 연계를 강화하기 위한 협업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특히, 수출 부진, 주력 제조업의 글로벌 경쟁력 악화 등 대내외 여건이 녹록치 않은 상황을 감안해 실물경제를 담당하는 양 부처가 정책 협의회를 정례 개최해 제조업 활력 회복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한다는 것.

또 중소중견기업들의 혁신 역량 제고 및 성장 촉진 등을 위해 양 부처 정책 역량을 결집하고 수출연구개발지역 등 양 부처의 지원 인프라와 제도를 공동 활용하는 등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양 부처 차관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경제의 활력을 제고하고 중소중견기업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양 부처간 협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정승일 산업부 차관은 "산업과 기업정책은 우리 경제성장을 이끄는 쌍두마차와 같다"며 "최근의 수출 부진 등 대내외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산업의 혁신과 기업의 지속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산업기업정책간 연계 등 양 부처의 협력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학도 중기부 차관은 "중기부로 승격되면서 과거 산업부-중기청 협력과 비교해 보다 넓은 범위에서 양 부처의 협업이 요구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