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스타벅스코리아는 19일부터 봄 시즌 시그니처 음료인 슈 크림 라떼를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슈 크림 크런치 라떼’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슈 크림 크런치 라떼’는 천연 바닐라 빈을 사용한 슈 크림에서 느껴지는 달콤하면서고소한 맛이 특징인 음료이다.올해는 페스츄리를 잘게 부수어 볶은 크런치 토핑을 통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고급스런 슈 크림 브레드와 같은 식감과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 ‘슈 크림 크런치 라떼’를 커피 없이 즐기기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아이스 음료 전용으로 ‘슈 크림 크런치 프라푸치노’를 함께 출시한다.
슈 크림 라떼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음료개발팀이 1년간의 개발 기간을 거쳐 2017년에 처음 출시했던 음료다. 출시 22일 만에 100만잔이 팔리며 국내 출시 음료 가운데 최단 기간 판매 기록을 세웠다. 당초 3월 판매 종료 예정이었지만 7월까지로 연장 판매됐다. 판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상시 메뉴로 출시해달라는 고객의 요청이 잇따라 3년째 재출시하게 됐다.
이와 함께,고객 주문 빅 데이터 분석을 통해 새롭게 개발한 ‘헤이즐넛 더블 마키아또’ 음료도 선보인다. ‘헤이즐넛 더블 마키아또’는 에스프레소 샷과 시럽 등을 추가해 기존 카라멜 마키아또를 더욱 진한 풍미의 개인 맞춤 음료로 주문하는 고객 요청을 참고해 음료 개발에 반영했다.
에스프레소 샷을 강화해 진한 커피의 풍미를 강조하고,카라멜로 코팅한 아몬드 토핑을 추가했으며,바리스타가 에칭 펜을 이용해서 헤이즐넛 드리즐을 라떼 아트처럼 표현해 제공한다.
아울러,‘치즈에 반한 딸기 녹차 케이크’, ‘딸기녹차 크루아상’ 등 새로운 푸드 신상품 5종을 비롯해,다채로운 봄 꽃 디자인의 머그, 글라스, 텀블러, 보온병 등 MD 23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김은령 기자 taurus@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