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5 (금)

"5G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합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주현 기자] [과기정통부, 5G 서비스 시나리오 및 홍보콘텐츠 모집 공모전 개최]

머니투데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5G(5세대 이동통신) 관심을 높이고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통신3사와 5G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앞으로 자율주행차와 인공지능 로봇 등 과거에 없던 서비스가 실현될 것으로 기대하면서 공모전을 통해 5G 서비스 시나리오와 포스터, 이모티콘 등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발굴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5G 서비스 시나리오 △5G 홍보 콘텐츠 등 2개 분야로 진행된다. 개인이나 단체(4인 이하)로 전국민이 모두 참여할 수 있다. 각 분야별 대상 1점과 우수상 3점을 시상하고 대상은 과기정통부 장관상, 우수상은 통신3사에서 상장과 부상을 수여한다.

심사는 통신3사 관계자와 기자, 교수, 광고·마케팅 전문가 등 10인 내외로 구성된 공모전평가위원회에서 진행한다. 전체 응모작 중 서류심사로 3배수를 선정하고 이후 발표와 인터뷰 등 현장심사로 최종 수상작을 결정한다.

공모전 접수는 이달 11월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이메일로 받는다. 공고문과 응모양식 등 자세한 사항은 과기정통부나 기가코리아(GigaKOREA) 사업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용홍택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산업정책관은 "국민 여러분의 5G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한 취지로 이번 공모전을 열게 됐다"며 "5G에 관심만 있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한 만큼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갖고 계신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주현 기자 naro@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