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프리한19' 매스틱·아보카도오일·연자육·케피르·파스닙·골든베리·강황·예루살렘아티초크 효능 소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온라인뉴스부 기자 = 아는 만큼 더 건강해지는 내 몸 지키는 식품으로 매스틱·아보카도오일·연자육·예루살렘아티초크·케피르·파스닙·골든베리·강황 등이 소개됐다.

10일 재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프리한19’에서는 ‘아는 만큼 더 건강해지는 내 몸 지키기 19’ 특집이 전파를 탔다.

18위는 ‘내 위를 보호하는 신의 눈물’이라는 제목으로 그리스 의학자 히포크라테스가 사랑하는 매스틱이 소개됐다. 그리스에 생산되는 나무의 수액인 매스틱은 위 건강에 좋은데 위산과다 분비와 위점막에 좋다고 했다.

16위는 ‘슈퍼 푸드가 낳은 슈퍼 오일!’이라는 제목으로 한병에 아보카도 20개가 들어간 아보카도 오일이 공개됐다. 슈퍼푸드 아보카도는 착한 지방인 불포화지방산, 양질의 탄수화물, 비타민, 단백질까지 함유됐다.

15위는 ‘2019 혈관청소부는 이것?’이라는 제목으로 연꽃이 지고 난 뒤 생긴 깔때기 모양의 씨방 속 씨앗인 연자육을 소개했다. 연자육은 메티오닌과 세린 성분이 들어 있어서 혈관 청소를 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8위는 ‘당뇨에 좋은 천연 인슐린은?’이라는 제목으로 돼지감자라고 불리는 예루살렘 아티초크를 소개했다. 돼지감자는 국화과 식물인데 혈당 저하 및 콜레스테롤 개선에 탁월하다.

6위는 ‘유산균 종합선물세트는?라는 제목으로 베트 승려들이 꼭 챙겨먹었다는 케피르가 공개됐다. 케피르는 면역력 향상의 일등공신이고 유당을 못 먹는 사람에게도 좋다고 했다.

5위는‘ 2019 영국판 야관문이 뜬다!’라는 제목으로 야관문과 같은 효과가 있는 파스닙이 나왔다. 파스닙은 고든램지의 최애 채소로 맛이 좋아서 설탕 당근이라고 불린다고 했다.

4위는 ‘셀럽들의 뷰티시크릿 골든라테’라는 제목으로 헐리우드 스타 빅토리아 베컴과 귀네스 팰트로가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해서 먹는 강황이 나왔다. 밭에서 나는 황금 강황은 골든라테를 만들어 먹으면 좋다. 만드는 법은 우유나 아몬드를 데우고 강황가루와 계핏가루 그리고 꿀을 넣어주면 완성된다.

3위는 ‘잉카 왕실이 선택한 황금열매?’라는 제목으로 골든베리가 소개됐다. 골든베리는 결장암에 좋은데 주로 말려서 먹는 이 열매는 바나나와 함께 갈아먹으면 좋다.

2위는 ‘커피! 이렇게 마시면 슈퍼 푸드?’라는 제목으로, 폴리페놀이 풍부에서 암예방에 좋다는 커피를 언급했다. 고소한 커피와 생강의 매운맛이 소화기 암에 걸리지 않는 효과가 있고 5대 슈퍼푸드로 지정된 차가버섯 가루를 넣어 먹으면 좋다고 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