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조달청, '드론' 등 76개 우수조달물품 지정증서 수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전CBS 김화영 기자

노컷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조달청은 18일 서울 서초구 서울지방조달청에서 (주)네스앤텍의 '드론' 등 76개 제품을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하고 우수제품지정증서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우수제품지정서를 받은 특색 있는 제품으로는 2016년부터 과기부와 조달청이 공동으로 시행한 기술개발지원사업을 통해 개발에 성공한 제품으로 이동체 감시․정찰기능, 3D작전지도 생성 등 다목적 국방작전임무 수행능력을 갖춰 최초로 우수제품으로 지정된 공공혁신조달제품 '드론'이 있다.

또 제세동 충격신호를 인가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시켜 급심정지환자의 생존률을 높일 수 있는 '쇼크신호 검출시간을 단축시켜 소생율을 향상 시킨 저출력 심장충격기'와 충전상태 모니터링을 통해 차량의 배터리 관리를 효과적으로 수행하고 신재생에너지를 연계․활용해 충전 시 분산제어 및 전력제어효율을 극대화시킨 '전기자동차 충전기' 등이 있다.

한편, 우수조달물품 제도는 기술·성능이 뛰어난 중소·벤처기업의 기술개발 제품의 공공판로를 지원하는 제도로 올해 연간 구매액이 약 3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우수조달물품을 지정받은 기업은 국가계약법령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수의계약 등을 통해 각 수요기관에 지정 물품을 공급할 수 있다.

또 나라장터 엑스포, 해외조달 시장개척단 등 조달청이 제공하는 다양한 국내․외 조달시장 진출 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