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9 (수)

제주서부소방서, 道 고객만족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주=국제뉴스) 고병수 기자 = 제주서부소방서가 제주도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제주특별자치도는 道 본청 및 직속기관사업소, 서귀포시 전 부서를 대상으로 올해 6월과 11월 2차에 걸쳐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18일 그 결과를 발표했다.

2018년 실시한 고객만족도 종합평균점수는 92.4점으로, 2017년 종합평균점수 91.6점보다 0.8점 향상됐다.

고객만족도 조사는 구조화된 설문지를 통해 민원인에게 개별로 전화해 조사하는 방법으로 진행했으며 총 1513명의 도민이 참여했다.

고객만족도 조사대상 기간은 올해 1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이다.

올해 실시한 고객만족도 점수는 1차가 91.7점, 2차는 93.2점으로 꾸준히 상승세를 보였다. 그 중 직속기관사업소가 93.2점으로 고객만족도 점수가 가장 높게 나타났다.

부서별 고객만족도 평가점수는 '서부소방서'가 총점 99.7점으로 최우수부서로 선정됐다. 이어 '서부보건소' 99.2점, 서귀포시 '대천동사무소' 98.9점으로 뒤를 이었다.

전반적인 만족도는 가장 낮은 평가를 받고 있으나, 2차 평가에서 가장 높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부서의 업무처리 불만개선사항으로 환경-편의시설에서 가장 많은 대답이 나왔고 전문성, 적극성이 뒤를 이었다.

김현민 특별자치행정국장은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해 민원행정서비스 전반에 대한 고객의 만족 수준과 개선요소를 파악하고 조사 결과를 토대로 개선방안을 마련해 도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고품질 행정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