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4 (월)

NICE그룹, 한국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한국맥도날드와 사회공헌 협약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7700만원 기부전용단말기 후원

7700만원 기부전용단말기 후원

한국금융신문

△(왼쪽부터) 제프리 존스 한국RMHC 회장, 최정옥 NICE그룹 사회공헌단 명예단장, 조주연 한국맥도날드 사장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나이스그룹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NICE그룹(나이스그룹)이 한국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 한국맥도날드와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한다.

나이스그룹은 재단법인 한국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 한국맥도날드와 사회공헌 협약식을 지난 7일 체결하고 7700만원 상당의 기부전용결제단말기 700대를 RMHC후원, 이를 한국맥도날드 매장에 설치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기부전용단말기는 개인이 단말기에 후불교통 기능이 있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혹은 삼성페이 등을 댈 때마다 1000원이 자동 결제되어 기부에 대한 부담감을 없애고 누구나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기부할 수 있도록 만든 단말기다.

RMHC는 전 세계 64개국에 지부를 두고 있는 글로벌 비영리법인으로 중증질환으로 치료를 받는 어린이와 가족이 병원 근처에서 편하게 치료받고 쉴 수 있도록 ‘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건립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한국에서는 양산부산대학교병원 부지 내에 제1호 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가 건립 중에 있다.

NICE그룹은 “중증질환 또는 장기입원 아동을 둔 부모들은 병원비 등의 경제적 어려움뿐 아니라 오랜 기간 간병으로 인해 정상적인 삶을 누리기가 힘들다고 한다. 기업차원의 금전적인 기부도 도움이 되지만 일반인들이 손쉽게 기부를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더 큰 도움이 될 것 같아 기부전용단말기를 제안하게 되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아이들과 가족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NICE그룹 고 김광수 회장님의 나눔철학을 이어갈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