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반찬·술 안주로 딱"…CJ제일제당, 1인용 '비비고 찜볶음'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즐기는 한식 대표 찜 요리

'비비고 돼지갈비찜'&'비비고 매운 돼지갈비찜'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성기 기자] CJ제일제당이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한식 대표 찜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비비고 찜볶음’ 2종(사진)을 출시했다. 기존 찜볶음 제품이 파우치 형태 중심이었다면, 이번 신제품 2종(비비고 돼지갈비찜·비비고 매운 돼지갈비찜)은 보관과 조리가 간편한 트레이(Tray) 형태로 1인 가구를 겨냥해 출시됐다.

‘일상에서 즐기는 간편 한식’이라는 콘셉트로 1인 가구가 집에서 메인 요리로 밥과 함께 식사하거나 술안주로 즐길 수 있다. 또 돼지고기 순살로만 만들어 뼈를 바르거나 버릴 때 생기는 번거로움을 최소화 했다.

큼직한 돼지고기와 표고버섯, 당근을 특제 양념에 요리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국·탕·찌개’ 제품을 구현한 상온 HMR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고온 살균 후에도 고기의 부드러운 식감과 육즙을 보존할 수 있게 만들었다.

비비고 돼지갈비찜은 과일을 달인 간장양념을 사용했고, 비비고 매운 돼지갈비찜은 여기에 고춧가루와 청양고추로 매콤한 맛을 더했다. 고춧가루는 고온·고압 살균에도 보존이 뛰어난 고품질의 제품을 활용해 맛품질을 높였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기존에도 1인 가구를 겨냥해 상온보관이 가능한 트레이 형태의 HMR 제품들이 다수였지만, 한식 보다는 양식 반찬이 대다수고 메인 요리로 즐길 만한 품질이 아니였다”며 “용기째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만 조리하면 가정식 맛품질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