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고양시도서관센터, 어린이 위한 '책꾸러미 도서 대출'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고양=국제뉴스) 허일현 기자 = 경기 고양시 도서관센터는 이달부터 어린이를 위한 정보서비스 '책꾸러미 도서 대출'을 시행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꾸러미는취학 전 아동(6~7세)초등1~2학년초등3~4학년초등5~6학년 등 대상별로 5종의 꾸러미로 구성된다.

문학과 함께 자연, 예술, 사회, 과학, 역사 등 비문학으로 고루 구성돼 대상별 5종의 꾸러미는 한 꾸러미 당 7권이며 35권으로 이뤄져 있다.

책꾸러미 도서 선정을 위해 구성된 어린이도서발굴단은 시도서관센터 사서들이 그림책을 읽어보고 고르는 과정을 함께했다.

서비스는 올해 시범사업으로 대화,덕이,신원,아람누리,화정도서관,행신어린이도서관에서 진행되며 향후 확대할 계획이다.

책꾸러미는 시립도서관 대출권수인 25권에 합산되지 않고 추가로 대출 가능하며 해당 연령 당 한 꾸러미씩 빌릴 수 있다.

꾸러미 대출을 원하는 이용자는 해당 도서관 어린이자료실이나 시도서관센터 도서관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명재성 도서관센터소장은 "책꾸러미 도서 대출 서비스를 통해 도서관 이용이 어려웠던 어린이들이 도서관과 친해지고 책 읽는 즐거움을 깨닫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 한다"며"지역 어린이들이 도서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하고 운영을 확대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