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2 (토)

[경기정명(京畿定名)천년] 이번 주말 가족•연인•친구와 함께, 경기천년대축제 가보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주최하는 ‘경기천년대축제’가 10월 19일(금)부터 21일(일)까지 수원 경기상상캠퍼스일대에서 개최된다. 경기정명(京畿定名) 천년을 기념하여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경기천년사업(경기천년 도큐페스타)일환 중의 하나로 1,300만 경기도민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생활문화축제이다.

행사 3일간 메인무대와 서브무대에서는 가수 길구봉구, 정동하, 닐로, 신현희와 김루트의 축하공연은 물론 보사노바, 어쿠스틱 팝, 인디 팝 공연과 함께 마술공연이 진행된다. 경기도문화의전당 ‘DMZ 2.0 경기청년 자유 버스킹 공모’, 경기콘텐츠진흥원 ‘2018 인디스땅스’를 통해 선발된 팀의 공연도 열린다. 또한 경기천년을 축하하기 위해 연해주 우스리스크 고려인문화센터 예술단과 카자흐스탄 고려인예술단 약 40여명이 방한하여 그들이 맥을 이어 온 전통예술 공연을 선보인다.

그 외에도 31개 시•군의 특색을 살린 특산품과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권역관 앞에서는 생활문화공연이 진행된다. 남양주시 문화의 집 동아리인 ‘훌라센스’는 만 3년차 동아리로 수 차례의 크고 작은 공연과 봉사활동들을 펼치며 지역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훌라댄스 동아리이다. 오카리나 연주팀 ‘소리바람’은 광명 문화의 집 문화예술동아리로 아름다운 사람들의 향기를 소리로 전하고자 모인 동아리 팀이다. 그 밖에 수원의 클래식 기타 동아리 ‘비르투오조’, 성남의 마칭밴드 ‘블랙스틱스’, 화성의 밸리댄스팀 ‘타니아밸리’, 원곡고등학교 뮤지컬 동아리 ‘커튼콜’ 등 경기도 전역의 생활문화 공연을 즐길 수 있다.

한편, 원곡고등학교 뮤지컬 동아리 ‘커튼콜’ 담당교사는 “우리 뮤지컬 동아리는 경기 안산지역의 이야기를 뮤지컬로 만든 것이 특징으로 무대 가사나 내용이 지역의 내용을 담고 있다. 가사 내용에 주목해서 공연을 감상하면 재미가 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이번 축제는 경기도 31개 시•군의 다양한 생활문화 공연과 함께 각 지역의 음식을 나눠먹는 ‘천년밥상’, ‘경기천년 생활문화 콜로키움’, 팟캐스트 ‘천년의 사랑’ 공개방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구성된다. 특히 팟캐스트 ‘천년의 사랑’ 공개방송에는 동명의 히트곡을 가진 가수 박완규가 출연해 관객들과 함께 소통하는 유쾌한 시간도 가진다. 또한 경기도민이 직접 뽑은 ‘경기그레이트북스 100선’을 만나볼 수 있는 숲속도서관과 북콘서트 등이 진행되어 경기상상캠퍼스 곳곳에서 축제를 즐길 수 있다.

경기천년 대축제는 방문객 안전을 위해 행사기간 중 차 없는 거리로 운영될 예정이다.

축제 방문객은 <수원역 환승센터>~<더함파크(한국농어촌공사 토지개발사업단 주차장 ((구)농촌진흥청 서문주차장))>~<행사장(경기상상캠퍼스)>으로 순환되는 셔틀 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자가용으로 방문하는 관람객들을 위한 주차는 외부 기관의 협조를 받아 국립식량과학원과 더함파크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 축제 관계자는 “축제 방문객께서는 승용차 운행을 자제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차 없는 거리로 운영되는 축제에 많은 참여와 협조를 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축제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천년 도큐페스타란?

: ‘경기천년 도큐페스타’는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경기천년을 맞아 기획한 경기천년사업의 대표 브랜드이다. 경기천년의 과거와 현재를 기억하고 기록하는 동시에 미래 천년을 준비하는 종합예술 브랜드로, 경기 아카이브전과 경기천년 대축제 및 도민정책 상상플랫폼 등 다양한 사업을 아우르는 명칭이다.
매일경제

(자료제공: 경기문화재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