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웹젠 '뮤 온라인H5', 비공개테스트 종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웹젠, 지난 15일까지 4일간 진행된 비공개테스트 마무리

다수 캐릭터 동시 성장 등 독특한 콘텐츠 호평

보완 거쳐 이르면 이달 말 정식서비스 계획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오동현 기자 = 웹젠이 신작 게임 '뮤 온라인H5'의 비공개테스트를 마무리했다.

웹젠은 정식서비스 사전예약을 통해 선정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4일 동안 진행한 '뮤 온라인H5'의 비공개테스트(Closed Beta Test)를 마쳤다고 16일 밝혔다.

'뮤 온라인H5'은 협동과 경쟁, 성장 등 MMORPG 고유의 재미와 '자동성장형 RPG'라는 특성으로 게임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비공개테스트 참가자들은 게임카페를 통해 "한 번에 다수의 캐릭터를 육성해 사냥을 하고 PVP를 진행하는 등 여러 캐릭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게 새로웠다", "게임에 오래 접속하지 않아도 대량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고 원하는 캐릭터에 분배할 수 있어 편하다" 등의 후기를 남기며 '동시 성장' 콘텐츠와 육성 시스템에 만족감을 표했다.

웹젠에 따르면 짧은 시간에도 여러 길드가 결성돼 이용자 간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뤄졌으며, '토끼와 양', '길드 리그전' 등 소속 길드원들이 같이 성장하고 협력해 다른 길드와 대결하는 길드 콘텐츠도 호평을 받았다. UI(사용자환경, User Interface)와 그래픽 등에서 '뮤 온라인'의 향수를 느낄 수 있었다는 반응들도 이어졌다.

웹젠은 테스트 참가자들이 남긴 의견을 토대로 게임 안정성 및 추가 개발 사항 등을 검토해 이르면 이달 말 '뮤 온라인H5'의 정식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한편, 웹젠은 이달 19일까지 '뮤 온라인H5' 게임카페에서 'CBT 버그왕', 'CBT 후기왕' 등 비공개테스트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테스트 참가자들이 버그를 발견하고 게임 화면을 갈무리해 이벤트 게시판에 남기거나, 참여 소감 등 리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각 25명에게 구글 기프트카드(1만원)을 선물로 준다.

odong85@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