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30 (일)

출산 후 불어난 살, 건강하게 살 빼는 리메이크다이어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금융신문

[한국금융신문 마혜경 기자] 주부 김 모 씨는 출산 후 늘어난 몸무게를 보고 우울한 마음에 가을맞이 다이어트 계획을 세웠다. 그간 수없이 많은 다이어트 계획을 세웠지만 이번만큼은 각오가 다졌다. 그동안 김 씨는 목표 체중을 정하고, 혼자 다이어트를 해왔었다. 육아 때문에 어쩔수 없이 혼자 할 수밖에 없는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했던 것이다.

예상대로 혼자하는 다이어트는 번번이 실패로 돌아갔다. 시간이 많다는 이유 때문에 운동은 물론이거니와 다이어트 식단조차 지키지 않았기 때문이다. 김 씨는 “매번 다이어트에 실패하다 보니 자신감도 떨어지는 것 같다”며 혼자 하는 다이어트에 힘겨워 하고 있었다.

최근 김 씨처럼 혼자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나홀로 다이어트는 기간이 오래 지속될수록 다이어트에 성공할 확률이 낮아지기 때문에 체계적 관리가 필요하다.

나홀로 다이어트는 음식을 먹지 않는 ‘금식 다이어트’, 한 가지 음식만 먹는 ‘원푸드 다이어트’, 하루에 한끼만 먹는 ‘1일 1식 다이어트’, 하루 16시간 공복을 유지하거나 일주일에 2일을 금식하는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등이 대표적인 나홀로 다이어트 방법으로 꼽힌다.

물론 이런 다이어트 방법을 시도하면 체중이 줄어든다. 하지만 이러한 다이어트 식단 조절을 장기간 유지한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 또한, 대부분의 나홀로 굶는 다이어트는 몸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건강을 해치고 다이어트 이후에 요요현상이 급격히 진행돼 체중을 유지하기가 쉽지 않다.

그렇다면 건강을 지키면서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은 없을까?

최근에는 무작정 굶기만 하는 다이어트, 원푸드 다이어트 대신 식이조절을 없이 다이어트 보조제로 칼로리를 줄이는 방식이 다이어터 사이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리메이크다이어트가 그 주인공이다.

리메이크다이어트는 다이어트를 원하는 이들을 위해 건강한 맞춤 다이어트 방법을 제시한다. 탄수화물과 체지방 흡수율을 낮춰주기 때문에 식사량을 줄이지 않고 일상 생활에서도 충분히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 본인의 노력과 의지만 더해진다면 단기간 다이어트도 ‘건강하게’ 성공할 수 있다는 의미다.

리메이크다이어트 전문가는 “다이어트의 성공은 체중 감량뿐만 아니라 요요 현상 없는 건강한 몸 상태도 포함된다”며 “식단 관리와 지속적인 운동이 건강한 다이어트의 기본이지만 이를 실천하기 힘든 상황이라면 다이어트 전문가나 제품, 전문 프로그램에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마혜경 기자 human070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