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0 (목)

조폐공사, '장애인 복지카드 길라잡이' 발간…웹사이트 리뉴얼 새단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조폐공사가 발간한 장애인 복지카드 길라잡이./제공=조폐공사



대전/아시아투데이 이상선 기자 = 한국조폐공사는 장애인등록증의 신청 및 사용과 관련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18년 장애인 복지카드 길라잡이’를 발간과 함께 복지카드 안내 웹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했다고 9일 밝혔다.

조폐공사는 화폐와 유가증권, 상품권뿐만 아니라 전자여권, 주민등록증, 공무원증, 복지카드, 청소년카드, 외국인등록증 등 국가신분증도 제조하고 있다.

‘2018년 장애인 복지카드 길라잡이’는 2015년에 발간된 장애인 복지카드 길라잡이를 새롭게 재구성하고 보완한 안내서로 유관기관인 보건복지부, 한국도로공사, 충청지방우정청, 신한카드 등과 협업을 통해 만들었다.

정보공유를 통해 장애인 및 지자체 복지 담당자들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안내서인 이번 길라잡이는 민원인용과 지자체 담당자용 등 두 종류로 발간했다.

‘민원인용 복지카드 길라잡이’는 복지카드 발급 및 재발급 관련 주요 문의사항인 복지카드 종류, 혜택, 배송 및 유관기관 연락처가 담겨 있다.

‘지자체 담당자용 복지카드 길라잡이’는 복지카드 접수, 심사, 발급, 배송 및 정산 등이 포함된 종합 안내서로, 지자체 담당자가 변경돼도 즉각 고객요구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조폐공사는 보건복지부의 ‘복지로’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손쉽게 장애인 복지카드 발급을 신청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장애인 복지카드 안내 웹사이트’도 리뉴얼해 선보였다.

이에 따라 온라인을 통해서도 장애인 복지카드의 발급 및 혜택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됐다. 복지카드 안내 사이트에선 ‘복지카드 길라잡이’ 브로슈어도 내려 받을 수 있다.

조폐공사 관계자는 “이번 ‘복지카드 길라잡이’ 발간과 웹사이트 리뉴얼을 통해 장애인 복지카드와 관련한 지자체들의 대국민 서비스 질이 한층 좋아질 것”이라며 “앞으로 국민편익 증대를 위한 맞춤 서비스 수준을 높이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