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1 (금)

예천군선관위, 축제장서 정치자금 후원 활성화 캠페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정치자금 후원 활성화 및 기부행위 상시제한 안내 -

아시아투데이

예천군선거관리위원회 직원들이 지난 8일 오후 삼강주막 나루터 축제장을 찾아 정치자금 후원 캠페인을 전개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제공=예천군선거관리위원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예천/아시아투데이 장성훈 기자 = 경북 예천군선거관리위원회는 아름다운 선거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지난 8일 용궁면과 풍양면에서 열리고 있는 지역축제 현장에서 정치자금 후원 활성화와 기부행위 상시제한 홍보를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9일 예천군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이날 오전에는 ‘제7회 예천 용궁 순대 축제’장에서, 오후부터는 ‘2018 삼강주막 나루터 축제’가 개최되고 있는 현장에서 예천군민과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소액 다수의 정치후원금 기부문화 조성을 위해 △정치후원금의 필요성 △정치자금 후원 절차 및 방법 △온라인 정치후원금센터 등을 안내했다.

또 △기부행위 상시제한 제도 △과태료·포상금 제도 등을 안내하며 홍보용품과 리플릿을 배부하는 등의 홍보활동을 펼쳤다.

예천군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예천군 내에 아름다운 선거문가 정착돼 투명한 정치문화의 정착으로까지 이어지기 바란다면서 예천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깨끗한 정치자금의 원활한 조달을 목표로 하는 정치후원금 제도는 ‘정치후원금센터’를 이용해 신용카드 결제, 신용카드 포인트 결제, 실시간 계좌이체 등 다양한 방식으로 쉽게 후원할 수 있으며 10만원이하 정치후원금을 기부한 개인은 연말정산 시 전액 세액공제도 받을 수 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