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1 (금)

롯데하이마트, 고객 생애주기에 맞춘 '라이프스타일관' 오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사진=롯데하이마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송주오 기자] 롯데하이마트는 고객의 참여와 스토리를 중심으로 한 ‘차세대 라이프스타일관’을 오픈한다고 9일 밝혔다.

차세대 라이프스타일관은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앱에 새롭게 오픈한 것으로상품이 아닌 고객의 이야기로 꾸며진다. ‘영화를 사랑하는 신혼부부’, ‘초등학교 입학 자녀를 둔 예비 학부모’ 등 생애 주기 별로 꾸며진 이야기와 함께 그에 맞는 주거 공간 스타일을 이미지화했다. 이미지 속 상품들은 태그를 터치해 상세 정보를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

차세대 라이프스타일관은 웨딩 시즌에 맞춘 신혼부부 콘텐츠를 비롯해 싱글 라이프, 자녀가 있는 가족 등 총 11가지의 이야기로 꾸며졌다. 각 이야기마다 이에 맞는 주거공간을 이미지로 제시하고, 이미지 속 상품은 태그를 활용해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이 스토리에 직접 댓글을 달 수 있고, 소셜네트워크에 공유할 수도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올해 안으로 콘텐츠 스크랩 기능, 고객이 직접 콘텐츠를 등록할 수 있는 기능 등을 보강할 계획이다.

롯데하이마트에서는 차세대 라이프스타일관 오픈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 까지 차세대 라이프스타일관 콘텐츠에 댓글을 올린 고객들 중 2100명을 추첨해 엘포인트(L.POINT)를 증정한다. 롯데하이마트쇼핑몰 모바일 앱에 로그인해 차세대 라이프스타일관 콘텐츠에 댓글만 작성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문총 롯데하이마트 온라인기획팀장은 “사용자의 참여, 스토리텔링 등 소셜네트워크가 가진 특징을 살려, 고객들이 공감하며 즐길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만들고자 노력했다”며,“연말까지 고객들이 직접 컨텐츠를 업로드하고 공유하는 진정한 의미의 고객참여형 커머스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