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충북교육청, 2019대입수능 원서접수 설명회 열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도교육청은 16일 충북교육정보원 시청각실에서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와 관련해 설명회를 개최했다.설명회에는 도내 고등학교 교감, 3학년 부장, 행정실 업무담당자 등 약 260명이 참석했다.

도교육청은 수능 응시원서 접수에 대한 주요 안내사항과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접수 주요 절차에 대해 상세히 안내했다.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냽변경 기간은 토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오는 8월 23일~9월 7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라고 밝혔다.

이 기간 동안 수험생은 신분증, 여권용 사진(2매), 관련 서류 등을 지참해 접수처에서 응시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졸업예정자는 재학 중인 고등학교에, 검정고시 합격자는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교육청(청주, 충주, 제천, 옥천)에서 접수한다.

고교 졸업자는 출신 학교에 접수하면 된다. 다만, 응시원서 접수일 현재 주소지와 출신학교 소재지가 다르거나 현재 주소지와 출신학교 소재지가 서로 다른 관할 행정구역(도의 시, 군만 해당)일 경우에는 현재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교육청을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시험특별관리대상자(중증시각장애, 경증시각장애, 중증청각장애, 경증청각장애, 뇌병변 등 운동장애)는 출신(재학) 고등학교를 경유하여 해당 시험지구교육청에 접수해야 한다.

도 교육청 관계자는 보다 자세한 것은 충북교육청 중등교육과 또는 해당 시험지구교육청으로 문의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