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5 (화)

캐논, 광학 40배 줌 ‘파워샷 SX740 HS’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은 14일 캐논 파워샷(Powershot) SX 시리즈 새 모델 ‘파워샷 SX740 H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파워샷 SX740 HS의 가격은 단품 기준 41만9000원이다.

조선비즈

캐논 파워샷 SX 시리즈는 작은 바디에서 광각부터 망원까지 쓸 수 있다. /캐논 제공



파워샷 SX740 HS는 고배율 줌 콤팩트 카메라 SX 시리즈 후속 제품이다. 전자식 줌(디지털줌)이 아닌 렌즈를 통한 광학줌 40배, 디지털줌 80배의 고배율 줌 렌즈를 적용해 여러 화각을 지원한다. 24㎜ 광각부터 960㎜(35㎜ 센서 환산 기준) 초망원까지 사용할 수 있다.

손바닥보다 크지 않은 사이즈로 무게는 299g이다. 여기에 이미지 센서가 촬영 이미지의 흔들림을 한번 더 인식하는 ‘듀얼 센싱 IS(Image Stabilization)’ 기능으로 손떨림 보정이 가능하다. 카메라 몸체가 흔들리는데 맞춰 센서가 움직이면서 중심을 맞추는 방식이다. 망원 화각에서는 약간의 흔들림만으로 화면이 많이 떨리는 것을 보정하기 위해서 탑재했다.

센서는 2.3분의 1인치 센서로 약 2030만 화소 CMOS 센서와 최신 영상처리엔진 디직8(DIGIC8)로 AF 고정 촬영 시 초당 최대 약 10장, AF 추적 촬영 시 초당 최대 약 7.4장까지 연속 촬영이 가능하다. 4K 30p 고해상도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다만 센서 중앙부 화소를 크롭하고 AF는 고정된다. 4K 타임랩스(Time-lapse) 동영상 모드도 이용할 수 있다.

라이브 뷰 LCD 모니터는 180도 틸트가 가능하다. 아웃포커싱, 밝기 조정, 피부 등 다양한 필터 효과와 함께 셀프 카메라 촬영도 쉽다. 블루투스, Wi-Fi 기능으로 타 기기와 호환이 가능해 사진과 영상을 쉽게 옮길 수 있다. 촬영과 동시에 스마트폰으로 이미지가 자동으로 전송되는 기능도 담았다. 캐논 카메라에는 없던 USB 단자 충전 기능도 추가됐다.

캐논은 파워샷 SX740 HS의 출시를 기념해 이날부터 10월 31일까지 제품 구매자 모두에게 8GB SD메모리와 c추가 배터리를 함께 준다.

김범수 기자(kbs@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