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4 (월)

[MK 부동산교육] 중·소형 건물 건축주 되기 프로젝트 과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익형부동산의 경우 다양한 종류가 있다. 대표적으로 상가부터 원룸, 점포주택, 연립주택 등 소규모 개발부터 지식산업센터, 대형상가, 대형빌딩 등 많은 자산과 인력이 필요한 개발도 존재한다. 특히 부동산 개발 시 주변 상황에 따라 절차가 필요하며, 오랜 시간이 걸린 후에야 새로운 건축물을 확인 할 수 있다.

이처럼 부동산 개발과 건축은 규모·자산·주변 상황·도시계획·규정 등 여러 요소에 의해 방법과 절차가 달라지지만, 기본적인 프로세스에 큰 차이는 없다. 최근에는 건축 자금 대출을 통한 소규모 건축주가 되는 경우가 많고, 부동산 투자처로서 색다른 분야로 인식되고 있다.

이에 발맞춰 매경 부동산센터에서 주최하는 '수익형부동산개발실무 - 중·소형 건물 건축주 되기 프로젝트' 과정은 기본적인 건축 프로세스를 배우고, 상황에 알맞은 부동산 건축 실무 능력을 배양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소규모 부동산 개발부터 분양이 필요한 중형 건물들까지 다양한 사례와 강사진의 실무 경험을 통한 토론식 교육은 현장감 있는 강의로 이어질 전망이다.

교육목표는 부동산 개발을 통한 수익성 증대, 수익형부동산 건축을 통한 부동산 가치 확대, 기초부터 실무까지 배우는 개발과 건축이 교육 목표이다. 교육대상은 상가건물·점포주택 신축 예정자, 노후건물 및 토지 소유주, 부동산 개발·시행업 관련 종사자, 부동산 투자자 및 투자 예정자이다.

교육내용은 수익형부동산 개발용 토지확보, 리테일부동산 개발 기획, 사업타당석 분석 및 Cash Flow 작성 요령, 공사비 책정 요령, 시공 Flow와 건축 실무, 부동산 신탁의 이해와 활용 방안, 건축 설계와 인허가, 수익형부동산 개발의 세무와 법률, 부동산 분양·임대와 관리 등으로 교육 내용이 이루어져있다.

각 파트별 전문가로 구성 된 강사진은 실무를 하면서 알게 된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 할 예정이다. 특히 부동산 개발의 경우 많은 절차와 인력이 투입이 되므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하여, 교육 시 부족한 점이 없는 부동산 개발 유의사항을 중점적으로 진행 할 예정이다.

'수익형부동산개발실무 - 중·소형 건물 건축주 되기 프로젝트' 과정은 7월 7일(토)부터 7월 21일(토)까지 3주간 진행 후 7월 28일, 8월 4일은 휴강이다. 8월 11일(토)부터 8월 25일(토)까지 다시 진행하여, 총 6주간 매주 1회 씩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하며, 점심은 제공한다. 교육장소는 지하철 3·4호선 충무로역 7번 출구 앞 매일경제 강의장에서 진행한다. 교육비용은 120만원(vat 없음)이며, 자세한 사항은 'MK 부동산'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수강문의 및 신청은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MK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