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3 (일)

한호전, 슈가크래프트 특성화 교육 시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사진제공=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는 제과제빵 분야의 전문인을 양성하기 위해 슈가크래프트, 쇼콜라티에, 마지팬공예, 설탕공예 수업 등 특성화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한호전 관계자는 “일반 제과제빵학과와는 달리 설탕을 주재료로 만드는 공예작품 수업인 슈가크래프트, 설탕공예 실습은 고급 디저트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수업으로 많은 학생들의 참여로 주목받고 있다”며 “쇼콜라티에와 케이크 데코레이션 수업을 병행해 디저트 관련 전문가로 성장시키기 위한 관련 자격증 시험까지 학교에서 준비 및 실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호텔제과제빵과정은 2년제, 4년제 과정으로 구분돼 있다. 4년제 과정인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은 일반 제과제빵과 과정 4년제와 달리 8학기에 이수 가능한 학점을 7학기만에 취득할 수 있어 조기 졸업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시간 절약, 한 학기 등록금도 절감된다”고 덧붙였다.

한호전 제과제빵과정은 2018년도 이전 고등학교를 졸업한 입시생들을 대상으로 가을학기 입학을 진행 중이다. 타 대학 호텔제과제빵과 과정 진학경험이 있거나 이수한 학점이 있는 경우 이수했던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으며 가을학기 개강은 8월27일이다. 7월 중 가을학기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 및 예비소집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호전은 현재 항공서비스과정 등 전과정의 2019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접수를 받는다.

전국 주성남 기자 jsn024@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