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1 (금)

민선 7기 경기도지사직 인수위, 업무 인수 로드맵 확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민선 7기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 '새로운 경기 위원회'가 민선 6기 업무 인수 인계 로드맵을 확정했다.

22일부터 28일까지 민선 6기 사업을 보고 받고 이재명 당선인의 공약 이행에 대한 구체적 논의를 이어가기로 했다.

22일 새로운 경기 위원회에 따르면 안전행정분과, 문화복지분과, 노동경제환경분과, 기획재정분과, 농정건설분과, 교육여성분과 등 인수위 6개 분과는 이날부터 26일까지 도청 관련 부서와 1차 회의를 가진 뒤 27~28일 이 당선인의 공약 이행을 위한 구체적 논의를 이어가기로 했다.

분과별 회의 일정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안전행정분과(조응천 위원장)는 22일과 27일 경기도청 자치행정국, 인재개발원, 균형발전기획실 내 안전·행정 분야, 재난안전본부, 북부재난안전본부와 순차적으로 회의를 진행한다.

같은 날 노동경제환경분과(이용득 위원장)는 경기도청 경제실, 공유시장경제국, 환경국, 수자원본부, 보건환경연구원, 황해경제자유구역청을, 농정건설분과(소병훈 위원장)는 경기도청 농정해양국, 농업기술원, 축산산림국, 건설국, 건설본부, 철도국, 교통국, 도시주택실 관계자를 만난다.

26일과 28일에는 문화복지분과(문진영 위원장)와 기획재정분과(위원장 윤후덕), 교육여성분과(위원장 정춘숙)가 관련 부서로부터 업무보고를 받는다.

문화복지분과는 경기도청 문화체육관광국, 보건복지국, 복지여성실내 복지 분야를, 기획재정분과는 경기도청 감사관, 연정협력국, 대변인실, 소통기획관, 균형발전기획실 내 기획·재정 분야, 기획재정실을, 교육여성분과는 경기도청 교육협력국, 여성가족국, 복지여성실 내 여성 분야를 담당한다.

새로운 경기 위원회는 "이재명 당선인은 '지키지 못할 것은 약속하지 않고 약속한 것은 반드시 지킨다'는 철칙을 갖고 있는 만큼 인수위는 공약의 실질적 구현 방안에 초점을 두고 구체적인 로드맵을 구축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 당선인은 성남시장 시절 평균 95%(민선 5시 96%, 민선 6기 94%)의 공약 이행률을 달성했다.

[지홍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