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평창군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제21회 강원환경대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강원환경대상 수상자 단체 사진


강원환경대상 수상자 단체 사진 (평창=국제뉴스)서융은 기자=평창군 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박춘희)가 지난 20일 강원일보사와 강원도, KBS춘천방송총국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21회 강원환경대상' 시상식에서 환경교육 및 홍보활동 부문에 선정되었다.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평창지역 각계각층의 주민들이 모여 유엔 환경개발회의 의제21 추진을 통한 환경보호에 나서고 있는 단체로, 지역의 환경교육 및 의식 개선을 위한 환경ㆍ문화사업을 계속해서 추진해 왔다.

특히 지난 평창동계올림픽에서 폐 스노보드 재활용 사업 등을 통해 환경올림픽 실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이번 환경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국제뉴스

강원환경대상 평창군 수상자 (박춘희 회장, 김미화씨 가족, 장재석 군 환경위생과장)


강원환경대상 평창군 수상자 (박춘희 회장, 김미화씨 가족, 장재석 군 환경위생과장)

박춘희 평창군 지속가능발전협의회장은 "이번 수상은 그동안 함께 한 회원들의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회원들과 협심하여 우리의 환경을 지키고 살리는 일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군별로 선정하는 환경가족상에는 평창군 봉평면 김미화씨 가족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김미화씨 가족은 마을청결 운동에 적극 참여하고, 자연 정화활동을 벌이는 등 환경 보전에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강원환경대상은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하여 강원환경 보전과 환경행정 발전에 기여한 개인ㆍ단체를 발굴하여 공적을 축하하고 환경보전 의식을 고취할 목적으로 1998년 첫 개최된 행사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