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남부·동해안 비…중부는 일교차 큰 완연한 가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남부·동해안 비…중부는 일교차 큰 완연한 가을

[앵커]

태풍 '끄라톤'이 남긴 비구름이 유입되면서 어제(6일) 제주와 남부지역 곳곳으로는 비가 내렸습니다.

주 초반까지도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내륙 지역에서는 일교차 큰 가을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김동혁 기자입니다.

[기자]

다양한 모양의 대형 유등이 진주 남강을 장식합니다.

형형색색의 유등이 자아내는 아름다움에 축제장을 찾은 시민들은 발길을 떼지 못합니다.

<윤해영, 이영애, 광주 광산구> "남강도 너무 좋고 낭만적이고 드론쇼도 너무 멋있었고요. 내년에 와도 다른 지인에게 추천할 만한 곳인 것 같아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관련 등도 인기를 끕니다.

<박은욱, 최서은, 최서환, 최영민, 경남 진주> "매년 유등 축제에 참여를 했고요. 아이들 어릴 때부터 왔었는데, 지금은 초등학생이 되니까 더 추억이 될 것 같아서..."

연일 선선한 가을 바람이 부는 가운데, 휴일엔 일부 남부 지방에서 비가 내렸습니다.

태풍 '끄라톤'이 남긴 비구름이 바람을 타고 남쪽으로부터 유입되면서 강수가 만들어진 겁니다.

주 초까지도 남부와 동해안 등지에서 비가 이어지겠고, 중부지방을 중심으로는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는 가을 날씨가 계속되겠습니다.

<공상민 기상청 예보분석관> "낮에는 25도 내외, 밤에는 15도 내외로 기온의 일교차가 10도 이상 내외로 큰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기상청은 최근 밤 기온이 크게 내려가면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다며, 차량 운행 시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연합뉴스TV 김동혁입니다.

dhkim1004@yna.co.kr

#가을 #축제 #진주 #단풍 #일교차

[영상취재기자 김민엽 장동우]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