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쥬라기 월드:폴른 킹덤' 전세계 48개국 박스오피스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여름 극장가 최고의 흥행작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이 전세계 박스오피스를 완벽하게 지배했다.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이 대한민국을 비롯한 영국, 프랑스, 스페인, 인도, 대만, 이탈리아, 중국 등 48개국에서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전세계 극장가를 뒤흔들었다.

현재까지 쌓인 전세계 누적 수익은 3억 7000만 달러(한화 약 4,085억 원). 여기에 금주 북미를 비롯해 브라질, 멕시코, 콜롬비아 등에서 개봉을 앞두고 있어 흥행 열기는 더욱 뜨겁게 달아오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러한 전세계적인 흥행 신드롬 속 대한민국에서의 흥행 역시 눈에 띤다.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은 개봉 첫 날 오프닝 관객 수 118만 명을 동원하며 대한민국 영화 역사상 최고 오프닝 신기록을 경신한 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 2015년 554만 관객을 동원하며 사랑 받은 전작 '쥬라기 월드'보다 빠른 속도로 400만 관객을 돌파하고, 500만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은 폐쇄된 '쥬라기 월드'에 남겨진 공룡들이 화산 폭발로 인해 멸종 위기에 처하고, 존재해선 안될 진화 그 이상의 위협적 공룡들까지 세상 밖으로 출몰하는 대위기를 그린 블록버스터.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