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9 (토)

대구시 서구청, 어려운 이웃 찾아주세요 찾아갑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 서구청(구청장 권한대행 김종도)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어려운 이웃, 돌봄이 필요한 이웃을 동행정복지센터로 제보하면 직접 찾아가서 도움을 드리는 "찾아주세요, 찾아갑니다!!" 거리 캠페인을 14일 실시했다.

5월은 가족을 생각하는 행복의 달이다. 어른에게 감사의 마음을 자녀에게 사랑을 함께하는 행복의 달이지만 더욱 힘들어지는 우리 이웃의 손을 잡기위해 동 행정복지센터 직원들과 주민들이 거리로 나섰다.

막막한 생계로 고통을 겪고 있어 가족간의 사랑을 나누고 있지 못하는 이웃, 정신장애와 당뇨ㆍ치매 등으로 자살이라는 극단적인 방법을 택하는 안타까운 이웃들을 발굴하고자 동 행정복지센터 차량으로 거리 캠페인을 전개하고 각 동별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2014년 송파 세모녀 사건을 통해 사각지대를 없애려는 제도를 계속 발굴중이나 이후에도 안타까운 사연들이 잇따르고 있어 우리의 관심을 제보받고 있다. 어려운 이웃, 힘든 상황을 겪고 있는 우리의 이웃을 발견하신다면 각동 행정복지센터나 보건복지상담센터로 제보 하면 된다.

김종도 부구청장은 "주민 모두가 행복한 서구를 만들기 위해서는 관심있는 여러분들의 제보가 필요하다"며 "작은 관심이 사랑을 실천하는 행복한 서구, 함께 사는 서구가 되도록 주민들에게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