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4 (월)

SK㈜ C&C, 얼굴·객체인식 AI 베타 서비스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사진 = SK㈜ C&C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SK㈜ C&C는 사람의 눈으로 보듯 얼굴과 객체를 인식하는 비전 인공지능의 베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비전 인공지능은 산업별, 업종별 고객 누구나 쉽게 사이트에 접속해 이용 가능한 프로그램 집합 API형태로 제공된다. 얼굴인식 API와 객체 인식 API로 구성돼 있다.

얼굴인식 API는 특허로 등록된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엔진 기반의 서비스로 딥러닝과 대용량 데이터 검색을 지원, 얼굴 인식 수에 제한이 없다. 이 API를 활용하면 백화점이나 마트에서 아이를 잃어버렸을 경우 아이 사진 하나만으로 CCTV 화면을 통해 아이의 현재 위치를 찾아내고 동선까지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 수 있다.

얼굴인식 API는 기업 보안이나 마케팅, 금융 서비스 측면에서도 활용도가 높다. 기업이나 주요 보안 시설물에서 사용 가능한 얼굴인식 출입관리는 물론 건물 내외 CCTV 영상을 분석해 침입자 감지 및 추적 체제도 구현할 수 있다.

SK㈜ C&C는 비전 인공지능의 빠른 확산을 위해 객체 API를 활용, 사람ㄴ이나 동물, 가구, 운송수단 등 일상생활에서 볼 수 있는 80여개 객체 정보도 사전 등록해놨다. 고객들이 가진 제품 가운데 객체에 대한 추가 등록 및 학습도 가능하다.

비전 인공지능의 베타 서비스는 7월8일까지 에이브릴 포털을 통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김중수 SK㈜ C&C 솔루션랩장은 “간단한 API와 자세한 설명을 통해 초급 개발자들도 딥러닝 영상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융·복합 기술과 인공지능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성공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진 기자 lej@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