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음성소식] 지방재정 신속집행 대책보고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충북 음성군청사.©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충북ㆍ세종=뉴스1) 장천식 기자 = 음성군은 14일 군청 상황실에서 고근석 부군수 주재로 ‘2018년 지방재정 신속집행 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2018년 음성군 신속집행 대상액 3296억원의 55.5%인 1829억원에 대해 상반기 중 집행을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서는 5월 현재까지 부서별 추진현황을 파악해 부진사업에 대한 문제점과 사업 추진에 따른 부서의 애로사항 분석, 실적제고 방안 등의 해결책 마련을 위한 토의가 이뤄졌다.

군은 신속집행 대상 중 지역경제 활성화에 직접적인 효과를 미치는 Δ주민생활 밀접사업 Δ일자리사업 ΔSOC사업 등의 목표액 집행을 6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2018 음성군 취업박람회 16일 개최]

충북 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 음성여성취업지원센터는 오는 16일 금왕읍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2018 음성군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고용노동부와 충북도, 음성군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2018 충북 행복기업(氣up)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된다.

박람회에서는 (주)바이오에스텍, (주)신성산업, CJ씨푸드(주) 등 음성군 지역 내 30여개 업체가 참여해 현장 면접을 통해 생산직, 사무직, 품질관리직 등 200여명의 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다.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16일 오전 10시까지 박람회장(금왕읍 행정복지센터)을 방문하면 교육과 면접이 가능하다.

[음성품바축제 기업홍보관 운영]

음성군은 오는 23일부터 음성읍 설성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제19회 음성품바축제 기간 중 지역 내 기업체 홍보를 위해 ‘기업홍보관’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홍보관에서는 ㈜뷰티화장품, ㈜삼신코리아 등 지역 내 10개 기업이 참여해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화장품과 생활용품 등의 생산품을 전시해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충북 음성군의 대표축제며, 대한민국 유망축제로 지정된 제19회 음성품바축제는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음성읍 설성공원과 음성 꽃동네 일원에서 ‘품바!흥에 취하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jangcspro@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