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트·요트, 엔진·부품·악세서리 등 다양한 품목 전시
제5회 부산국제보트쇼 포스터(부산시 제공) 2018.4.25/뉴스1 © News1 |
(부산ㆍ경남=뉴스1) 박기범 기자 = 부산시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BEXCO) 제1전시장과 수영만 요트경기장에서 제5회 부산국제보트쇼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보트·요트, 엔진·부품·악세서리, 서비스·시설뿐만 아니라 낚시장비, 카누카약, 서핑, 워터스포츠 장비, 캠핑카까지 다양한 품목이 전시된다.
올해는 한국조구산업경영자협회가 새롭게 '부산 낚시특별관'을 구성해 낚시세미나 및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부산국제보트쇼에는 국내 보트 제작 전문기업인 흥진티엔디, SMT-대한, 한국컴포짓, 씨월스마린 등 8개 업체가 동남권 클러스터 공동관에 참가한다.
호남권 클러스터 공동관에는 푸른중공업, 신우산업, 주식회사 빈센, 에스컴택 등이 참가해 참관객들에게 다양한 보트 및 요트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외에도 해양레저스포츠 관련 자격증 취득, 수상레저활동을 위한 안전교육, 낚시전문가 김문수 프로의 낚시 강의 등 흥미롭고 유익한 주제의 오픈세미나가 진행된다.
NMEA(전미해양전자협회)의 기술 세미나 및 글로벌 비즈니스 상담회도 준비돼 있다.
수영만 요트경기장에서는 요트전문가의 해설안내를 곁들여 요트내부를 둘러볼 수 있는 이색적인 경험도 제공한다.
전시회 입장료는 5000원이며,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단체관람 등 전시회 참관 관련 세부 문의사항은 홈페이지 참고 또는 전시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람객의 편의를 위해서 벡스코 야외광장에서 벡스코와 수영만요트경기장을 운행하는 무료셔틀버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pkb@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