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2 (토)

충주시평생학습관 한국은퇴설계연구소와 인생디자인학교 운영 협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충주시평생학습관 한국은퇴설계연구소와 인생디자인학교 운영 협약(사진=충주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충주시평생학습관 한국은퇴설계연구소와 인생디자인학교 운영 협약(사진=충주시)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충주시평생학습관이 '충주 인생디자인학교' 운영을 위해 12일 은퇴설계 선도기관인 한국은퇴설계연구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인생디자인학교 사업의 선진적 운영과 중장년층의 제2인생 설계를 지원하고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생애설계 및 은퇴설계 관련 교육과정 개발ㆍ기획, 은퇴설계 정보의 상호개방과 인적자원 교류 등을 통해 은퇴자(은퇴예정자)의 인생 후반기 준비를 위한 길라잡이 역할을 하게 된다.

인생디자인학교는 100세 시대를 맞아 평생학습관이 은퇴자(은퇴예정자)들의 제2인생을 위해 새롭게 마련한 노후설계 지원사업이다.

여기에서는 은퇴자(은퇴예정자)들의 퇴직에 대한 심리적 불안 및 스트레스 감소와 새로운 환경에 대한 적응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평생학습관은 인생디자인학교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20일 입학설명회를 개최하고 내달 9일 입학식과 함께 본격적으로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박종선 평생학습과장은 "고령화, 기대수명 연장, 4차 산업혁명 도래 등 급격한 사회경제 변화에 선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인생디자인학교 사업을 준비했다"며, "사업에 참여하는 중장년층이 학습을 통해 새로운 인생과 가치 있는 삶을 계획할 수 있도록 학교 운영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