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1 (금)

미래에셋은퇴연구소, 은퇴전문지 ‘행복한 은퇴발전소’ 4호 발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행복한 은퇴발전소’ 4호(사진-미래에셋은퇴연구소 제공)


[뉴스웨이 장가람 기자]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12일 성인자녀와 노부모 부양을 동시 부담하는 한국 5060세대를 분석한 은퇴 전문지 ‘행복한 은퇴발전소’ 4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호에는 성인 자녀에게 경제적 지원을 하면서 동시에 노부모를 부양하는 더블케어 상황을 주요하게 다뤘다.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더블케어 상황이 수명연장, 저성장으로 인한 구조적인 문제이기 때문에 단기간에 바뀌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며 미리 관련 사항들을 점검하고 부족한 부분을 준비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한 더블케어 비용이 가구소득이 적을수록 더 큰 부담으로 작용하고, 손주 양육 부담이 더해진 ‘트리플 케어’로 발전할 가능성 등에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특집 코너를 통해 임금피크제를 맞이한 근로자들의 연금 및 자산관리 방법을 살펴봤다. 인터뷰 코너에서는 세계적인 노인의학 권위자 마크 E.윌리엄스 교수가 말하는 현명하게 나이 드는 기술에 대해 알아본다. 그 외에도 실손보험 관리법, ETF 활용 금융상품인 EMP 소개, 은퇴력을 키우는 방법 등 다양한 은퇴 및 투자 관련 정보들이 수록되어 있다.

‘행복한 은퇴발전소’는 정기구독을 통해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미래에셋은퇴연구소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장가람 기자 jay@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