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9 (수)

[세종소식] 교육청 '스토리가 있는 학급사진' 공모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종=연합뉴스) 세종시교육청은 학교생활 속 스토리가 있는 사진을 주제로 '학급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연합뉴스

'2017 약속-세종의 첫눈'
[세종시교육청 제공=연합뉴스]



오는 6월 25일까지 4개월간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에는 지역 모든 학교·학급에서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학교생활 중 생긴 재밌는 순간이나 의미 있는 에피소드, 자랑하고 싶은 반 친구·선생님 이야기 등 소중한 스토리가 담긴 사진을 교육청 홈페이지(www.sje.go.kr)에 참가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교육청은 심사를 통해 매달 말 5개 학급을 선정해 10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세종시 신설학교 12곳에 자동제세동기 보급

(세종=연합뉴스) 세종시교육청은 학교 응급상황에 신속 대처할 수 있도록 자동제세동기(Automated External Defibrillator, AED)를 12개 신설학교에 보급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현재 지역 113개 모든 학교에 자동제세동기가 1대 이상 설치돼 있고, 올해 개교한 12개 학교에 각 1대씩 추가로 보급할 방침이라고 교육 당국은 전했다.

유치원과 초등학교는 아동과 성인이 병행해 쓸 수 있는 제세동기 또는 아동용 패드를 별도 구매해 연령에 맞게 응급처치할 수 있도록 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신설학교 12곳에 자동제세동기를 보급하면 세종시 모든 유치원과 학교에서 자동제세동기를 보유하게 된다"며 "응급처치 교육도 체계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