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8 (화)

SK네트웍스, 스마트주차솔루션업체 파킹클라우드와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K네트웍스(001740)는 모빌리티 라이프 플랫폼(Mobility Life Platform)을 강화하기 위해 스마트주차솔루션 전문기업 파킹클라우드와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조선비즈

최태웅 SK네트웍스 모빌리티(Mobility) 부문장과 신상용 파킹클라우드 대표가 지난 9일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네트웍스 제공



SK네트웍스는 주유, 세차, 정비, 타이어, ERS, 렌터카를 아우르는 모빌리티 통합 멤버십 서비스 ‘Most’를 선보인데 이어 파킹클라우드와의 제휴로 주차 서비스를 추가할 계획이다.

SK네트웍스는 이번 제휴로 Most 신규 회원 확대, SK렌터카 통합 차고지 확보를 통한 경쟁력 제고, 단기 월장기 렌터카 영업소의 파킹클라우드 주차존 활용을 통한 업무 시너지 등을 기대하고 있다.

SK네트웍스 Most 앱과 파킹클라우드 ‘아이파킹’ 앱을 황용해 공동 마케팅도 할 수 있다. 두 회사 앱에 배너광고를 통해 마케팅 메시지를 표출하는 방식이다. Most 회원이 아이파킹 앱 신규 가입시에는 주차 할인권을, 아이파킹 회원에게는 Most 주유권을 증정할 수 있다.

파킹클라우드 관계자는 “주차장 소유주, 운영자, 이용자간 실시간 연결 플랫폼을 제공하는 유일한 사업자로서 모빌리티 관련 사업에 강점을 갖는 SK네트웍스와의 제휴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긴밀한 협력으로 주차 관련 이해관계자들에게 더욱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했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혁신적인 주차 솔루션을 보유한 파킹클라우드와의 협약으로 모빌리티 라이트 플랫폼 경쟁력이 크게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며 “다양한 서비스 도입과 외부와의 개방적 협력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했다.



조지원 기자(jiwon@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