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8 (월)

(사)홍익경제연구소, (예비)사회적기업 인증·지정 및 사회적경제기업 재정지원 설명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일(화) 오전 10시부터 나눔과더함 부평사회적경제마을센터에서

인천권역 사회적기업·협동조합 통합지원기관 (사)홍익경제연구소가 2018년 변경된 재정지원사업 관련,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의 재정지원 설명회를 오는 20일(화) 오전 10시부터 나눔과더함 부평사회적경제마을센터(인천시 부평구 수변로 56)에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1월 26일 진행된 재정지원 설명회와 동일하게 진행된다. 다만 교육 관계자는 본격적인 재정지원 사업 개시를 앞두고, 재정지원사업에 참여하는 기업들에게 더 많은 도움을 주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추가로, 이번 설명회에서는 지난 교육때는 없었던 사회적기업 인증·지정 관련 안내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교육 관계자는 “기존 마을기업·자활기업·사회적협동조합 등은 현재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에는 참여가 가능하지만, 일자리창출사업, 전문인력 지원사업 등 재정지원사업의 대부분에 참여할 수 없기 때문에, 많은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인증·지정을 받아 더 많은 재정지원사업에 참여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인증 설명회도 같이 계획 했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고용노동부 주관 일자리 안정자금 관련한 교육도 이어질 예정이어서 많은 사회적경제기업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사)홍익경제연구소에서는 이번 인증·지정, 재정지원 설명회 외에도 상시적으로 사회적기업 인증, 협동조합 설립, 재정지원 설명회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상담, 맞춤형 컨설팅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박흥서 기자 phs0506@ajunews.com

박흥서 phs0506@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