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8 (화)

인니증권거래소 건물 2층 바닥 붕괴…70여명 부상(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점심 휴장 시장에 발생…오후장, 평소대로 열려

경찰 "폭탄 폭발에 의한 붕괴는 아니다"

뉴스1

15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도심에 있는 증권거래소(IDX) 건물(타워2)의 메자닌층(1층과 2층의 중간층) 바닥이 15일(현지시간) 무너져 70여명이 부상했다 © AFP=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최종일 기자 =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도심에 있는 증권거래소(IDX) 건물(타워2)의 메자닌층(1층과 2층의 중간층) 바닥이 15일(현지시간) 무너져 70여명이 부상했다고 AFP통신이 보도했다.

인도네시아 국립경찰 대변인 세티오 와시스토는 "증권거래소 건물 바닥 붕괴에 따른 부상자 수는 75명이다"고 밝혔다. 이날 앞서 증권거래소 측은 이번 사고로 인한 사망자는 없다고 전했다.

이날 사고는 12시 10분(한국시간 2시 10분)쯤 발생했다. 현지 경찰은 메자닌층의 바닥이 1층으로 붕괴된 것이라며, 폭탄 폭발에 의한 붕괴는 아니라고 설명했다.

사고가 났을 시간에 건물 안에는 현장 실습을 나온 대학생들이 다수 있었고, 부상자 대다수는 이들인 것으로 보인다.

한 학생은 현지 메트로TV에 "많은 사람들이 피를 흘리고 있는 모습을 봤다"며 "많은 사람들이 건물에서 실려 나갔다. 그들은 앰뷸런스가 올 때까지 바닥에 누워있었다"고 말했다.

또 다른 대학생은 현지 방송에 바닥이 붕괴되기 직전에 미진을 느꼈다고 말했다. 그는 "구조물이 갑자기 무너졌고, 이로 인해 (현장이) 와비규환이 됐다"고 말했다.

이 학생은 친구 중 몇몇이 유리와 철 등 잔해에 맞아 머리를 다치거나 뼈가 부러졌다고 말했다. 이날 사고는 점심 휴장 시간에 발생했으며 오후 장은 평소대로 열렸다.

allday33@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