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2 (토)

NHN엔터, 텍스트 편집 ‘토스트 에디터’ 깃허브 트렌딩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사진=NHN엔터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NHN엔터테인먼트는 자사 텍스트 편집 도구 ‘TOAST UI 에디터(이하 토스트 에디터)’를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로 코드 공유 사이트 깃허브에 공개한 지 불과 10일 만에 트렌딩 지수 1위에 오르는 등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15일 밝혓다.

토스트 에디터는 복잡하지 않은 문법을 활용하는 마크다운 형식을 따르면서도 워드 형태의 접근이 가능한 위지윅 기능을 포함한 형태의 텍스트 편집 도구다. 두 개의 편집 방식을 적절하게 접목, 개발자와 비개발자의 협업이 용이하다. 토스트 에디터는 NHN엔터의 비즈니스 협업 프로그램 ‘두레이’에 적용돼 있다.

토스트 에디터는 깃허브 공개 열흘만인 지난 11일 전세계 개발자가 직접 참여하는 호감도(스타) 횟수 1000건을 돌파했다. 현재까지 2500건을 넘어섰다. 특히 자바스크립트를 포함한 모든 프로그래밍 언어 부문의 트렌딩 지수 1위에 올랐다.

진은숙 NHN엔터 CTO는 “소프트웨어 경쟁력은 개발 뿐 아니라 지속적인 활용과 공유 문화에서 확장될 수 있다”면서 “NHN엔터는 토스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NHN엔터 서비스 품질 향상과 더불어 오픈소스 생태계 확산에도 기여코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진 기자 lej@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