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11월 21일 동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겨레] ⊙ 이영애(배우)는 최근 지진이 발생한 경북 포항과 이란의 피해자를 돕기 위해 한국장애인재단에 1억여원을 기부했다. 성금 중 5천만 원은 15일 지진이 발생한 포항 지역, 5만 달러(한화 5천600만 원)는 12일 지진이 발생한 이란 지역의 피해 복구, 장애인가족 및 부상한 아이들을 위해 사용된다.

⊙ 유재석 방송인은 20일 포항 지진 피해자들을 위해 각각 5천만원의 성금을 희망브리지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했다.

⊙ 동방신기 아이돌 그룹은 지난 17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포항지역 저소득 가정 아이들의 생계비로 5천만원을 기부했다.

⊙ 이동국(축구선수)는 20일 K리그 우승 포상금 중 일부인 5천만원을 포항시 ‘포항지진 피해 사랑 나눔 성금' 접수처를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 김상채 송파구의회 의원(재정복지위원회 위원장)은 21일 오후 4시 서울 송파구민회관 소강당에서 시집 <꼭 만나야 할 사람> 출판기념회를 연다. 중학교만 나온 뒤 상경해 양복점으로 자수성가한 뒤 지역 의정 활동에 나서 구의원으로 재선했다. 최근 방송통신대 행정학과를 졸업했다.

⊙ 박삼구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은 19일 서울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린 금호월드오케스트라 시리즈 ‘사이먼 래틀 & 베를린 필하모닉 내한공연'에서 협연한 피아니스트 조성진을 만나 축하했다.

⊙ 송길자 HLMC 회장은 20일 적십자의 ‘레드크로스 아너스클럽’에 가입하며 58번째 회원이 됐다. 아너스클럽은 대한적십자사의 1억원 이상을 기부하거나 기부를 약정한 고액 개인 기부자들의 모임이다.

⊙ 박만규 아주대 불어불문학과 교수는 최근 프랑스어문교육의 이론과 실제에 관한 연구와 사업을 수행하는 한국프랑스어문교육학회 신임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2018년 1월부터 1년간이다.

▶ 한겨레 절친이 되어 주세요! [신문구독]
[사람과 동물을 잇다 : 애니멀피플] [카카오톡]
[ⓒ한겨레신문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