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BJFEZ 외국인 투자기업 홍보 및 채용박람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진해 경제자유구역(BJFEZ) 소재 외투기업 참여하여 기업활동 홍보와 인재채용에 나서

부산CBS 박창호 기자

노컷뉴스

(사진=자료사진)


부산진해 경제자유구역청(이하 경자청)은 개청이래 처음으로 부산경제진흥원과 공동으로 'BJFEZ 외투기업 홍보 및 채용박람회'를 17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경자청 1층 로비에서 구직자 500여명이 방문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제자유구역 입주 외국인 투자기업 제품 소개와 이미지 등을 홍보하는 한편 외국인 투자기업과 구직자간 소통으로 지역 인재들에게 실질적인 취업기회의 장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했다.

경자청은 이번 행사를 위해 관내 지사 및 미음 외투지역, 신항만지역을 중심으로 하반기 홍보 및 채용계획이 있는 외국인 투자기업을 대상으로 지난 9월 21일부터 지난달 30일까지 신청을 받아 최종 참여기업을 선정했다

행사에는 부르크하르트 컴프레이션코리아, 스타우프코리아, 보쉬렉스로스코리아, 비아이디씨, 더나이스코리아 등 15개 외국인 투자기업이 행사장에 참여하고 현장에서 실제 면접도 진행됐다.

행사장에서는 외투기업 홍보와 현장면접을 통한 채용 뿐 아니라 취업컨설팅, 증명사진 촬영, 메이커업, 캘리그라픽 등 구직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알찬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이 행사를 주최한 부산진해 경제자유구역청장(진양현)은 "부산진해 경제자유구역 소재 외국인 투자기업의 기업활동 소개와 함께 구인업체와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