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고양소식] '주인 없는 간판' 무료 철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고양=연합뉴스) 고양시는 노후한 간판으로 인한 낙상사고 예방과 쾌적한 도시미관 조성을 위해 오는 12월 18일까지 '주인 없는 간판'을 일제 정비한다고 19일 밝혔다.

연합뉴스

고양시청 [연합뉴스 자료사진]



시는 점포주의 폐업, 사업장 이전, 업종 변경 등으로 철거되지 못한 간판이 장기간 방치되면서 낙상사고 등이 우려돼 사업추진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시는 다음 달 말까지 주인 없는 간판에 대해 건물주 또는 점포주의 철거 신청을 받는다.

신청은 고양시청 건축과(☎031-8075-3453)로 전화, 방문하면 된다. 현장 확인 후 주인 없는 간판으로 판명되면 12월 중 철거할 예정이다.

고양 아람누리도서관, 갤러리 '빛뜰' 전시 단체 모집

(고양=연합뉴스) 고양시 아람누리도서관이 2018년 도서관 갤러리 '빛뜰' 전시 단체(개인)를 모집한다.

예술 특성화 도서관인 아람누리도서관은 2007년 개관 당시부터 도서관 갤러리를 운영해 시민들의 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내년부터는 기존의 홈페이지 선착순 신청 방식을 심사제로 변경, 전시 장르의 다양화와 작품의 질을 향상해 더 많은 관람객이 찾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모집은 내년 상·하반기 두 번에 걸쳐 진행되며 도서관 시민참여단과 예술전문가가 포함된 9명의 심사위원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한다.

심사 기준은 ▲ 갤러리 주제와 적합성 ▲ 작품성 ▲ 사업수행역량 ▲ 전시에 따른 홍보 등 네 가지 분야를 중점적으로 다룬다.

모집 신청은 오는 23일부터 다음 달 23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 및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