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수성대, 제1회 드론페스티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성대학교는 지난 18일 본관 광장에서 4차 산업혁명의 핵심 키워드인 드론에 대한 지역 사회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1회 수성 드론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교육부 LINC+사업 참여 학과인 드론기계과의 학습성과 발표의 일환으로 열린 이날 페스티벌에는 세계최초 드론으로 영화를 촬영한 ㈜그리폰다이나믹스와 드론 가동시간을 월등히 향상한 엔진드론을 개발한 ㈜에이티디랩, 최근 관심이 높아진 코딩과 드론을 융합한 ㈜로보링크 등 가족회사 11개사가 참여했다.

이들 회사는 임무형 드론체험 활동인 Drone Lifesaving Contest, 코딩과 함께하는 드론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선보였고, 각종 드론 제품도 전시했다. 또 로보링크사의 코딩드론 군무 시연 등 드론 관련 행사도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수성대 드론기계과 학생들은 물론 대구관광고 드론동아리반 학생 35명과 범물중학교 드론체험활동반 20여 명 등 중고교생 100여 명이 참여해 드론체험 및 드론 관련 진로 교육도 받았다.

김선순 총장은 "우리 대학은 4차 산업혁명의 주역인 드론분야 전문인력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이같은 노력 덕분에 드론기계과는 교육부 LINC+사업 선정됐다"며 "수성드론페스티벌을 계기로 우리 대학이 드론산업 발전의 초석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현영 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