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안랩, ‘마이크로소프트 애저고객 원격보안관제 서비스’ 사업수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안랩의 서비스사업부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를 사용하고 있는 국내 대형 미디어사의 클라우드 보안관제 사업을 수주하고, ‘안랩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고객 원격보안관제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사업에서 안랩은 해당 고객사가 전사 자료를 수집하고, 공유하는데 사용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클라우드 서버에 대한 원격보안관제를 수행한다. 안랩의 보안관제센터(SOC)의 전문인력은 ▲클라우드 서버 실시간 모니터링 ▲보안위협 탐지 및 대응 ▲보안정책 설정 ▲보안 현황 분석 보고서 등 전문 보안관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안랩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고객 원격보안관제 서비스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이용 고객이 직접 관리해야 하는 보안 항목 중 네트워크 보안에 대해 전문적인 보안관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고객은 클라우드 보안관리 부담을 줄이고 안랩 전문 인력이 제공하는 신속한 침해대응, 위협분석 인텔리전스(Security intelligence) 등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방인구 안랩 서비스사업부 상무는 “안랩은 클라우드 원격보안관제를 국내 처음으로 시작한 이후 주요 클라우드 환경(마이크로소프트 애저, AWS, IBM클라우드)에서 지속적으로 고객사를 확보해오고 있다”며 “검증된 서비스 역량을 기반으로 앞으로도 클라우드 원격보안관제 시장 리더십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희강 기자 kpen@ajunews.com

신희강 kpen@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