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무병장수 꿈꾸는 백세시대 건강 관리법

[건강한 가족] 의료계 소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상지질혈증·고혈압 치료제 임상

서울·대구·부산 등 전국 15개 종합·대학병원에서 이상지질혈증·고혈압 복합치료제 임상시험이 진행된다. 대상자는 이상지질혈증과 고혈압을 함께 앓는 만 19세 이상 성인이다. 참여기간은 약 12주로 5~6회 병원에서 혈액검사 등을 받게 된다. 진료·검사비는 무료이며 소정의 교통비와 자가혈압계가 제공된다. 임신부나 임신 예정인 여성은 참여할 수 없다.

강남세브란스병원 여성건강 강좌

강남세브란스병원은 19일(목) 오후 2시 병원 3층 대강당에서 여성건강 특별강좌를 연다. 불면증, 폐경, 효과적인 산전 관리, 자궁 및 난소의 혹 등을 주제로 강연이 진행된다.

고대구로병원 유방암 건강강좌

고대구로병원은 18일(수) 오전 10시 의생명연구센터 1층 대강당에서 유방암 건강강좌를 연다. 이성훈(유방내분비외과)·이석영(종양내과) 교수가 각각 유방암 검진과 예방과 유방암의 유전에 대해 강의한다.

아주대병원 치매 예방과 관리 강좌

아주대병원 신경과는 20일(금) 오후 2시 별관 지하 1층 아주홀에서 ‘치매 예방과 관리교실’ 강좌를 연다. 강의는 ‘치매 예방시기’(문소영 교수), ‘뇌에 좋은 식습관’(이선민 전공의), ‘뇌에 좋은 운동법’(임태성 교수), ‘장기요양보험 및 치매 국가책임제’(김소진 간호사) 순으로 진행된다.

▶모바일에서 만나는 중앙일보 [페이스북] [카카오 플러스친구] [모바일웹]

ⓒ중앙일보(http://joongang.co.kr) and JTBC Content Hub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