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일자리로 고민 하세요? 내달 6일 오산시청에 취업문이 열립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산시 '제3회 취업박람회' 개최

아시아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산/아시아투데이 김주홍 기자 = 경기 오산시·오산고용복지센터·한신대 대학일자리센터가 정부가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국민 눈높이에 맞는 좋은 일자리’ 창출하기 위해 내달 6일 오전 오산시청 광장에서 ‘2017년 제3회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30일 오산시에 따르면 이번 취업박람회는 구직난을 겪고 있는 청년실업자와 재취업에 애로를 겪고 있는 중·장년층, 여성·장애인 등의 구직난 해소 및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마련한 자리로 경기도일자리재단이 후원한다.

청년실업자는 물론 중·장년, 경력단절 여성, 고령자, 장애인, 장기실업자 등의 취업상담과 별도의 테마 섹션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날 구직자는 이력서, 자기소개서, 자격증 등 관련서류를 지참하면 희망업체와 맞춤형 현장면접을 볼 수 있다. 또 취업 관련 종합서비스 제공, 입사서류 컨설팅 및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25여개 구인기업이 참여해 사무직·생산직·기술직 등 다양한 직종에서 125명 내외를 채용할 계획이다. 구인 희망업체는 참가신청서,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내달 1일까지 오산고용복지센터로 제출·신청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곽상욱 시장은 “이번 취업박람회가 구직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주민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구인을 희망하는 업체에는 우수인력을 알선해 고용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