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내일(25일) 아침부터 오후 사이 남부지방에는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비와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한편, 이미 많은 비가 내려 지반이 매우 약해진 가운데 앞으로 내리는 비로 인해 산사태나 축대붕괴, 저지대 침수 등 비 피해 가능성이 있겠고, 상류지역에 내린 비로 인해 계곡이나 하천물이 갑자기 불어날 수 있으니, 피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내일(25일)은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가끔 비가 오다가 밤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강원영동은 동풍의 영향으로 모레(26일) 새벽까지 이어지겠다.
한편, 제주도는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구름이 많겠다. 모레(26일)는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다.
현재, 전라도와 일부 경남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낮 최고기온이 33℃ 이상 오르면서 매우 덥겠고, 일부 지역에는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특히, 어린이나 노약자는 온열질환 등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한편, 오늘과 내일(25일)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더위가 다소 주춤하겠으나, 내일 중부지방은 다시 기온이 오르면서 덥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