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건설 70년 건설의 날' 기념행사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하용환 석진건설 대표 금탑산업훈장 영예

뉴스1

건설 70주년을 기념하여 대한건설협회 유주현 회장 등 건설유관단체 임직원들이 새로운 70년을 다짐하며 단체사진을 찍고있다.(첫째줄 8번째부터 박승준 건설공제조합 이사장, 유주현 대한건설협회 회장, 이상호 한국건설산업연구원 원장)©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진희정 기자 =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는 20일 오전 11시 서울 강남구 논현동 건설회관 2층 대강당에서 '건설 70년 건설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낙연 국무총리, 조정식 국회 국토교통위원장 등 정부·국회인사와 건설단체장, 건설업계 임직원 등 약 100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는 우리나라에서 근대적 개념의 건설산업이 태동한 지 70년이 되는 해로 '건설 70년, 세상을 새롭게! 모두를 이롭게!'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기념행사에서는 대한민국 건설 70년의 발자취를 되돌아보는 사진 전시회와 건설 역사를 집대성해 편찬한 '한국건설통사'의 봉정식 등을 통해 건설산업의 성과에 대한 재조명했다. 이와 함께 '건설산업 미래비전' 제시 등 앞으로의 발전상에 대한 모색도 함께 이뤄졌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지난 70년간 이룩한 건설산업의 업적을 높이 평가하며 국가 경제성장에 기여해 온 건설인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또 조정식 국토위원장은 건설인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건설산업이 어려운 대내외 환경 속에서도 재도약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도록 국회 차원의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유주현 건설단체총연합회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건설업계가 4차 산업혁명이라는 문명사적 전환기를 맞이해 시대적 요구를 수용하고 첨단 신기술과의 융복합을 통한 기술혁신으로 새로운 건설수요와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 주길 당부했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서는 건설산업의 각 분야에 공로가 많은 건설인 152인이 정부포상 및 국토교통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 먼저 금탑산업훈장은 하용환 석진건설 대표이사가 수훈의 영광을 안았고, 은탑산업훈장은 황희수 현대건설 상무, 손경호 삼화피앤씨 대표이사, 김재홍 동부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동탑산업훈장은 김창환 상록건설 대표이사, 박해진 우상건설 대표이사, 노진명 도화엔지니어링 대표이사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밖에 윤기석 삼일에코스텍 회장, 홍성호 진신중기 대표이사 등 6인이 산업포장을 수상했고 윤상구 한웅종합건설 대표이사 등 5인이 대통령 표창을, 유근춘 삼태특수건설 대표이사 등 5인이 국무총리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hj_jin@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