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2017년도 제2회 일본유학시험(EJU) 인터넷 접수 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 사단법인 한일협회는 오는 7월 3일부터 일본 독립행정법인 일본학생지원기구(JASSO)가 주관하는 일본유학시험(EJU) 2017년도 제2회 시험 접수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일본유학시험은 일본 대학 등에 입학하려는 외국인 유학생의 일본어 능력과 기초학력을 평가하기 위해 실시하는 국가시험이다.

EJU 시험의 과목은 일본어·이과(물리·화학·생물)·종합(정치·경제·역사·지리 등)·수학과목으로 구성돼 있다

.

이에 입학 희망대학의 홈페이지에서 '외국인 유학생 모집요강'에서 입학시험 EJU 과목을 확인할 수 있다. 이후 EJU 접수화면 상에 과목을 선택하면 된다.

일본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EJU 접수자 수도 지난 몇 년간 지속적인 증가 하고 있다. 지난 6월 시험에서는 역대 최대 접수 인원인 2천800여 명(한국 내 접수자 기준)을 달성했다.

특히, 일본 정부에서는 EJU 시험 성적우수자에게 장학금 '학습장려비'를 지급하고 있어, 대학 등 입학 시 1년간 매월 4만8천 엔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대학의 추천제도로 학교 성적 우수시 학습장려비를 받을 수도 있다.

한일협회 관계자는 "1학년은 EJU 성적우수자 학습장려비를, 2학년부터는 대학 등 추천으로 학습장려비를 일본 유학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일본은 다양한 장학금제도가 갖춰져 있는데, 국비유학 장학금, 대학 장학금, 지방자치단체 장학금, 사단법인·재단법인 지급 단체 장학금 등 유학 기간에 장학금을 받으며 생활하는 방법이 매우 많다"고 말했다.

한편, 일본유학시험(EJU)은 매년 6월과 11월 실시되고 있으며, 올해 11월 시험은 오는 7월 3일부터 28일까지 한국 공식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으로 접수할 수 있다.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한일협회에서는 수험료 및 사진 업로드 등 접수 상의 유의사항을 안내하고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