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실전 면접에 필요한 스피치자격증 등 민간자격증, 방과후지도사, 심리상담사 무료수강 제공하는 한국교육진흥협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서울=국제뉴스) 김민재 기자 = 최근 들어 이력서에 기재된 학력과 스펙보다 취업자의 실력을 더 중시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따라서 지원서에 늘어놓는 자격증이나 불필요한 스펙보다는 실무 능력과 면접 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추는 취업준비생들이 늘고 있다.

취업준비생들이 기업 면접을 볼 때, 면접관들은 면접자들의 스피치 능력과 목소리, 발음, 언어의 표현, 스토리텔링 등의 자기 표현 능력을 평가한다. 이와 같은 요소들은 취업의 당락을 결정하는 데 영향을 끼친다.

위에서 말한 스피치란, 상대방과 서로 의견을 소통, 대화하면서 상대방의 공감을 끌어내고 동의를 구하는 것을 뜻한다. 최근 취업준비생들은 이 같은 스피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관련 학원을 등록하곤 한다.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는 기존에 있던 방과후지도사, 심리상담사 외에도 스피치지도사 민간자격증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또한 이미지메이킹지도사, 색종이폼아트 등의 공예 분야 민간자격증 수강생들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스피치지도사는 면접을 앞둔 취업준비생 등을 대상으로 보이스컨설팅을 제시한다. 학원 강사로 활동하거나 기업체에서 강의를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적합한 민간자격증이다.

한교진의 관계자는 “자격증 취득 과정에서 스피치의 기본 원리와 이론, 발성과 발음 훈련법 등을 습득하게 된다”며 “면접 시 가져야 할 마음가짐과 태도 등을 배울 수 있어 수강생들의 자기 PR 실력 증진에도 도움을 준다. 향후 승진이나 이직 상황에서도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한교진에서 취득 가능한 민간자격증 항목인 이미지메이킹지도사는 표정 연출부터 올바른 자세, 인사법, 화장품 사용방법 등을 학습할 수 있다. 사회적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이미지 연출과 상황에 맞는 행동과 자세 등을 자격증 취득 과정에서 배우게 된다.

이 외에도 새 정부의 복지정책이 강화될 것으로 전망되면서 심리상담사ㆍ방과후지도사 등 기존 사회 및 복지분야 민간자격증도 무료 수강 가능하다.

한편, 한국교육진흥협회가 발행하는 47종 민간자격증을 무료 수강하려면 홈페이지에 접속해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 단어를 입력하면 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