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박찬주)은 지난 24일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운영위원 및 간사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곡성교육문화회관에서 직무수행 능력 향상을 위한 ‘2017학년도 학교운영위원 연수’를 실시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전라남도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박찬주)은 지난 24일 관내 유초ㆍ중ㆍ고등학교 운영위원 및 간사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곡성교육문화회관에서 직무수행 능력 향상을 위한 ‘2017학년도 학교운영위원 연수’를 실시했다. (곡성=국제뉴스) 정재춘 기자 = 전라남도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박찬주)은 지난 24일 관내 유초ㆍ중ㆍ고등학교 운영위원 및 간사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곡성교육문화회관에서 직무수행 능력 향상을 위한 '2017학년도 학교운영위원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교운영위원회의 자발적인 학교 운영 참여를 독려하고, 학교운영위원으로서의 전문성과 책무성 향상을 통한 단위학교 경영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연수에는 푸름이닷컴 최희수 연구소장이 "행복한 인재의 핵심은 책에 있다"를 주제로 한 특별강연을 실시하여 우리 자녀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어른들의 배려깊은 사랑의 중요함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유익한 시간이 되어 연수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위원은 "이번 연수를 통해 바람직한 운영위원의 자세를 배움으로써 학교운영위원의 전문성 신장에 많은 도움이 되었고, 학교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싶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박찬주 교육장은 "학교운영위원회가 학부모로서의 역할과 교육의 동반자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곡성에서 많은 인재가 배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