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수원 아너스빌위즈 조감도 |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에 위치하는 ‘수원 아너스빌위즈’는 지하 4층~지상 45층, 2개 동 전용면적 59~128㎡ 총 798가구로 구성되어 있는 초고층 랜드마크 주상복합아파트이다. 지난 3월 1일부터 아파트 입주가 시작돼 상가 또한 바로 입주가 가능하다. 단지 내 상가는 생활밀착형 근린생활상가로 불황에 대한 염려가 적은 게 특징이다.
수원 아너스빌 위즈 아파트는 26평 36평, 42평, 54평 의 4가지 평형으로 A동과 B동 789세대가 입주 중이며 지하1층~지상1층 주민 편의시설 상가와 A동 쪽에 별도의 상가가 들어온다. 대부분 단지 내 상권과 다르게 아너스빌 상가에는 유명 패스트푸드, 가전제품 대리점, 자동차 판매 전시장, 약국, 공인중개사, 편의점,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병원 등 주민 편의시설이 들어오게 된다.
수원 아너스빌 위즈 단지 내 상가는 798세대 외에도 수원 KT야구장 2만2천석 관중의 특급상권에 속한다. 경기장 내 시설인 국민 체육센터에서 배드민턴경기장, 탁구경기장, 잔디구장, 인라인 스케이트장, 야외농구장 등도 이용하는 유동인구도 높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수원시는 수원 국민체육센터를 시작으로 2022년까지 이 일대에 스포츠와 문화, 휴식공간이 어우러진 복합스포츠문화단지 조성을 추진하고 있어 향후 경제적 파급효과도 기대된다.
실제 KT위즈파크 옆에는 이미 상권이 형성돼 있고, ‘수원 야구장의 경제적 가치’라는 보고서에서 연간 관람객 예상 지출액을 228억 8,000만 원으로 추정한 바 있다.
상가는 넓고 쾌적한 조망권을 자랑한다. 전호실 천장 매립형 에어컨이 설치되어 좀더 깨끗하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고 일부 호실은 층고가 8m에 달한다.
수원 아너스빌 위즈 단지 인근에는 강남, 사당, 과천, 안양 등과 연계되는 다양한 광역버스 노선이 있어 출, 퇴근이 편리하다. 수원역에서부터 장안문~수원야구장~장안구청을 잇는 약 6km 구간에 전기를 동력으로 사용하는 노면전차 트램 사업으로 올 초 기획재정부의 예비 타당성 조사 선정 주변 개발의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도보 5분 거리에는 수원의 명물인 만석공원이 있다. 35만㎡ 규모의 만석공원은 음악분수와 정자, 그린산책로, 테니스장, 게이트볼장, 축구장 등이 잘 갖춰져 있어 인근 지역민들의 유동인구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감정원이 발표한 ‘연간 상업용 부동산 임대 동향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상가와 같은 부동산의 연간 투자수익률은 평균 6%대로 나타났다. 수원 아너스빌 위즈에서는 임대 시 월 임대료 50%를 2년간 무상 지원한다.
콘텐츠부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