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26~27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2층 강당에서 학교 급별로 2회에 걸쳐 초·중·고·특수학교 학교운영위원 600여 명을 대상으로 운영위원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각각 실시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26~27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2층 강당에서 학교 급별로 2회에 걸쳐 초ㆍ중ㆍ고ㆍ특수학교 학교운영위원 600여 명을 대상으로 운영위원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각각 실시했다. (광주=국제뉴스) 정재춘 기자 =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26~27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2층 강당에서 학교 급별로 2회에 걸쳐 초ㆍ중ㆍ고ㆍ특수학교 학교운영위원 600여 명을 대상으로 운영위원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각각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초ㆍ중ㆍ고ㆍ특수학교 등 학교운영에 관한 중요사항을 심의ㆍ자문하는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위원의 전문성 확보를 위해 마련했다.
연수 과정은 법정기구인 학교 운영위원회 제도의 이해, 운영위원의 역할, 광주교육의 이해, '자녀의 진로 탐색과 대입 변화에 대한 대응'을 주제로 한 특강, 학교운영위원회 운영 사례 발표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가한 한 운영위원은 "처음 참여해보는 학교운영위원회에서 어떤 역할을 해야하나 걱정도 없지 않았는데 연수를 통해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을 이해하고 활동하는데 자신감을 갖게 됐다"고 연수에 만족감을 표시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교육 현장에서 운영위원이 제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운영위원 역량 강화와 학교운영위원회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