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9 (화)

안동시, 여성 전문인력 양성...일자리 창출 및 창업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사)지역사회적경제허브센터 '사회적경제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

안동/아시아투데이 김정섭 기자 = 경북 안동시의 (사)지역사회적경제허브센터는 27일부터 ‘사회적경제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경상북도가 총괄하고 경북여성일자리사관학교가 주관하는 2017 경북여성일자리사관학교 교육과정 공모에 선정되어 양질의 특화된 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여성 전문인력을 양성해 지역산업에 필요한 실무형 인재 배출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다.

(사)지역사회적경제허브센터는 경북도내 미취업 여성 또는 경력단절여성 취약계층을 20%내로 우선 선발해 8월 17일까지 매주 화·목 4시간씩 4개월간 안동시근로자종합복지관 소회의실에서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내용은 사회적경제·노무·행정·회계·마케팅·현장학습·컨설팅 등 전문직 수준의 교육으로 근로자를 양성해 교육 수료 후 안동지역에 있는 84개의 사회적경제조직(사회적기업·마을기업·협동조합·자활기업) 및 영세한 소상공에 전문직 교육을 수료한 능력 있는 여성 근로자를 연계해 취업을 알선한다.

또 사회적경제 교육을 통한 패러다임의 전환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해 이를 기반으로 창업 활성화로 일자리를 확대한다.

(사)지역사회적경제허브센터에서는 교육을 수료한 수료생 특성 및 희망사항을 고려해 수요처와의 취업매칭을 지원하고 사회적경제조직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자는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